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우리 마을 함께 보이소” 참여자 모집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우리 마을 함께 보이소” 참여자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1.13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니어 신노년문화 창출을 위한 소통라디오 프로그램 운영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에 선정되어 “우리 마을 함께 보이소” 참여자를 모집한다.

1월부터 12월까지 12개월간 운영되는 뉴시니어 신노년문화 창출을 위한 소통라디오 프로그램 “우리 마을 함께 보(보고)e(everyone)소(소통하는)”는자원봉사 및 리더경험자 또는 사회참여가 가능한 만 60세 이상 홍성군 은퇴어르신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버킷리스트제작 ▲스피치·기자단·이미지교육 ▲방송국/기관견학의 희망활동가 양성교육 ▲관내 라디오방송, 라디오 서포터즈 어울림동아리 활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감콘서트▲이웃돕기행사 등 은퇴 후 역학상실에서 벗어나 행복한 마을을 이어가는 희망활동가의 사회적 활동을 지지하고 지역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라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라디오 서포터즈 어울림 동아리활동은 홍성군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소재거리를 전달하고자 어르신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UCC영상 제작, 라디오 홍보지 제작 등 각양각색의 활동을 통해 희망활동가와 어울림동아리들이 만들어가는 열린 라디오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접수는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사무실(본관 1층)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041-631-096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