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11개 독서동아리 구성·운영…15일까지 회원 모집
충남도서관, 11개 독서동아리 구성·운영…15일까지 회원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2.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내 소모임실에서 독서토론, 체험 및 창작 활동, 탐방, 영화감상 등 진행

충남도서관은 생활 속 독서문화 실천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독서동아리를 구성·운영키로 하고,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운영하는 독서동아리는 총 11개로, 중·고등학생과 청년, 주부, 노년층 등을 대상으로 한다.

각 독서동아리는 다음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충남도서관 내 8개 소모임실에서 매달 1∼2차례 모임을 갖고, 책을 주제로 한 독서토론, 체험 및 창작 활동, 탐방, 영화감상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 각 동아리별로는 담당 사서를 지정해 독서 지도와 토론 등을 이끌도록 할 계획이다.

독서동아리 가입 희망자는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충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ungnam.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ever@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충남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와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독서동아리를 구성, 지역 내 독서문화 공동체 활성화를 뒷받침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남도서관은 올해 독서동아리 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 동아리 운영 예산 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