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푸드플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전담조직 설치 등 제시
홍성군, 푸드플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전담조직 설치 등 제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2.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선순환 체계 ‘지역푸드플랜’ 선도 지역 자리매김

홍성군은 지난 22일 오후 2시 푸드플랜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성공리에 개최하며 도내 푸드플랜 선도지역으로 우뚝 서게 됐다고 밝혔다.

푸드플랜 기본계획 및 실행계획을 수립한 지역은 도내에서 홍성군이 유일하며,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홍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역 푸드플랜 가이드라인 수행사례에 소개되기도 했다.

이번 연구용역 목적은 홍성 특색에 맞는 실행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착수·중간보고회, 선진지 견학, 민간 및 행정 담당자 심층 면접 등 농정발전기획단과 용역사가 현장을 구석구석 직접 찾아다녔다.

이번에 제시된 핵심 실행사업은 ▲홍성군 푸드플랜 전담조직 설치 ▲홍성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 ▲홍성군 먹거리위원회 구성 ▲유기농특구 활성화 방안 ▲소비자·생산자 조직화 등이다.

김석환 군수는 “홍성군은 유기농업특구 지정 및 민관 거버넌스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등 푸드플랜을 구축할 수 있는 기초 여건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라며,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해 제안 받은 신규 구상사업 및 정부 공모사업을 적극 검토하여 우리 군 특색에 맞는 홍성 푸드플랜 실행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농정발전기획단은 향후 민관 합동으로 먹거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부서들이 푸드플랜을 원활히 추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이행사항도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