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우수홍보관 선정
홍성군,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우수홍보관 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5.0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업특구, 농촌체험관광 등 지역 특성살린 홍보...귀농귀촌인 유치 청신호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달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진행된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홍성군에서 추진하는 귀농귀촌 정책 등을 홍보하여 우수홍보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홍성군을 비롯하여 전국 100여개 지자체와 기관들이 참가한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긍정적 귀농귀촌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범국민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성공적인 청년 창농 및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예비 귀농귀촌인이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홍성군은 유기농업특구와 농촌 체험 관광 등 홍성군만의 긍정적인 이미지 및 청년농업인 육성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관람객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이환의 센터장은 “홍성으로 귀농귀촌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해드리고 싶다.”며 귀농귀촌인의 홍성군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앞으로도 5월에 진행예정인 유기농귀농학교 등 귀농귀촌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비 귀농귀촌인의 홍성군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