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신청 접수시작
홍성군,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신청 접수시작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5.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까지 장애인 및 상이등급 판정 받은 국가유공자 대상

홍성군은 오는 6월 21일까지 장애인 및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신청 접수를 받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은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컴퓨터 활용 등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장애유형에 맞는 정보통신기기를 보급하여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보급제품은 독서확대기, 점자출력기, 특수키보드, 의사소통보조기 등 총 103종(시각 50종, 지체·뇌병변 25종, 청각·언어 28종)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기기 가격의 80%를 지원받아 20%를 부담하고 저소득층은 10%를 부담한다.

신청방법은 홍보전산담당관 통신팀(041-630-1634)에 방문접수 하거나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신청한다.

신청 후에는 수혜 이력 확인, 장애 유형과 신청 제품 적합여부, 심층 상담 등을 거쳐 오는 7월 19일 홈페이지(충청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개별 문자 통보로 지원대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신체적으로 불편하신 분들이 정보통신보조기기를 활용해 인터넷을 쓸 수 있게 되는 등 정보격차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