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소나무숲 어린이놀이터 무료운영...이색체험 풍성
청운대, 소나무숲 어린이놀이터 무료운영...이색체험 풍성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5.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무 숲에서 창의력 쑥쑥! 이색체험 ‘보이는 라디오’ 등 자연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운대학교 학교기업이음(대표 구은자)에서는 지역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오는 11일(토)부터 12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운대학교 소나무 숲(인의관 옆)에서 지역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한 무료 놀이터를 운영한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인 소나무 숲 놀이터는 타 어린이 체험전과는 달리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어 바쁜 일상 때문에 아이들과 자주 놀아주지 못하는 부모님들도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다.

지난 2017년 6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시즌 4번째를 맞이한 어린이 놀이터는 매 시즌마다 다양한 콘셉트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깨비 탐험대 수피아’ 콘셉트로 승부차기, 카드 짝 맞추기, 수피아 라디오 등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찾아간다.

수피아 라디오는 숲에서 어린이들이 체험 할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청운대학교 라디오 방송국(BMEC)과 함께 기획하여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소나무 숲 어린이 놀이터는 홍성 지역을 포함 충남권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친화적 놀이 공간이 부족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공연기획경영학과 학생들의 전공 실습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은 어린이 체육 전문 교사 ‘아이스토리, 청운대학교 라디오 방송국 BMEC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면서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여하는 어린이 및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사업을 기획한 학교기업 이음 학생들은 “어린이를 위한 자연과 함꼐 오감으로 자극하는 체험전을 제작해 빌딩 숲이 아닌 나무 숲 속에서 아이들에게 놀이 공간을 만들어 넓은 자연 속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경험하는 놀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함께 협업하는 BMEC 또한 지역 어린이들에게 야외에서 라디오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컨셉과 프로그램을 발전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소나무 숲 어린이 놀이터는 무료로 운영되며, 가족들이 쉴 수 있는 쉼터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기업 이음 (홍보 담당 안수미 010-3376-2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