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화 도의원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위한 TF팀 구성해야”
이종화 도의원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위한 TF팀 구성해야”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5.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발언 통해 촉구 "불합리한 정부 계획 대처방안 마련해야"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불합리한 정부 계획에 대한 대처방안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충남도의회 이종화 의원(교육위원회·홍성2)은 17일, 열린 제311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내포혁신도시 지정 논리를 개발해 불합리한 정부 계획에 대한 대처방안을 마련해 충남도가 혁신도시로 지정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TF팀을 신설해 중앙부처 및 정치권에 적극적으로 우리의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충남은 세종시에 행정중심복합신도시가 지역 내에 건설된다는 이유로 충남도만 혁신도시 선정에서 제외되었으며, 혁신신도시가 없는 충남도는 공공기관에 오는 2022년까지 채용인원의 30%를 지역 대학 졸업생으로 순차적 채용을 의무화하는 기회까지 잃게 됐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충남의 대학 수는 28개, 매년 졸업생만 약 3만 6000여명에 달하고 있으나, 혁신도시가 없는 우리 지역대학 졸업자의 취업 문턱은 타 지역에 비해 높을 수 밖에 없어 벌써부터 충청권 대학의 응시율도 떨어지는 실정”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이어 이 의원은 “지난해 혁신도시 시즌2 추진과 116개 수도권 공공기관 추가 이전이 가시화 되고 있지만 여전히 충남도는 혁신도시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며, “내포혁신도시 지정은 계속해서 제 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혁신도시법 개정 촉구는 어느 한 지역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충남도의 최대 현안으로 충남의 발전 및 도내 대학과 청년일자리를 위한 일이니 혁신 도시법 개정을 위한 백만인 서명에 도내 각 시군에서 다함께 도와 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내포혁신도시 지정은 단순히 청년 일자리를 늘리는 차원이 아니라 지역의 미래를 바꾸는 일인 만큼 충남도가 지역발전을 위한 희망의 길잡이가 되어 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