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주민 건강걷기 길 ‘홍성천·월계천’ 가꾸기 한창
【홍성읍】주민 건강걷기 길 ‘홍성천·월계천’ 가꾸기 한창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5.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소통하는 도심 속의 생태하천으로 거듭나

홍성읍의 도시 한가운데를 관통하는 홍성천과 월계천은 주민 속에 함께하는 전형적인 도심 하천이다. 도시하천은 본연의 생태학적 역할 외에 각박한 현대인들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풍요로움과 여유를 되찾게 하는 등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도 맡고 있어 주민들이 철마다 바뀌는 식물들을 보며 건강 걷기 등 여유를 즐기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물장구치며 물고기 잡던 어릴 적 추억도 간직한 곳이다.

지난 5월초부터 홍성천변 고수부지에 구일초 등 꽃씨를 뿌려 가꾸고 있는 홍성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동표)가 지난 15일부터 본격적인 하천 제초작업을 통해 읍민들의 건강걷기 길인 홍성천, 월계천 가꾸기에 나섰다.

매일 저녁 홍성천 고수부지에서 운동하며 산책을 즐긴다는 김 모 씨는 “예전엔 홍성천변에 유채꽃이 활짝 피어 참 좋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없어져 많이 아쉬웠다. 앞으로도 산책로 주변에 꽃을 많이 심고 주변도 잘 정리해서 주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홍성천을 만들어 달라.”며 반가운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김동표 홍성읍장은 “도심을 관통하는 하천이 갖는 경제적 의미와 환경적 가치는 매우 크다.”며 “지속적인 관리와 정비로 자연과 소통하는 도심 속의 생태하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