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업 신기술 보급 사업 성공 위한 ‘희망 드림 컨설팅’ 추진!
홍성군, 농업 신기술 보급 사업 성공 위한 ‘희망 드림 컨설팅’ 추진!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7.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지난 4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충청남도농업기술원과 함께 홍성내츄럴팜영농조합법인(대표 김선태, 이하 홍성내츄럴팜)을 찾아 ‘희망드림 컨설팅’을 진행했다.

‘희망드림 컨설팅’은 신기술 보급 사업 종료 후 농업 경영체의 종합적인 역량 강화와 소득 향상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더불어 제품 개발, 판매 마케팅, 해외시장 개척 전략 등 전반적 경영기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전문가들은 홍성내츄럴팜의 클로렐라 활용 친환경 과수 재배 매뉴얼 및 과일 전용 가공시스템 등을 진단·분석한 후, 과수 블루오션 시장 공략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현재 구성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과일 잼 가공 관련 이론 교육과 관련 컨설팅을 실시하며 신 소득원 창출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홍성내츄럴팜은 2018년 농촌진흥청이 실시한 최고 품질 생산단지 평가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될 만큼 성공 요인과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법인”이라며, “앞으로도 농업 신기술 시범 사업 도입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지원팀, 도 농업기술원과 함께 경영 마케팅을 포함해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내츄럴팜은 2016년 6명의 선도 과수 농가가 모여 설립한 법인으로, 지난해 저농약 농산물 인증제 폐지에 대응한 유기 과수 재배 기술 적용 시범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었던 곳이다.

구성원 모두가 친환경 병해충 방제 약제 및 농자재 활용 교육 등 체계적인 관련 교육 이수를 거쳐 직거래, 학교 급식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을 시도하는 가운데 지역 친환경 과수 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