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여성친화도시 2단계 추진 위한 조성 위원회 개최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2단계 추진 위한 조성 위원회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8.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기업 발굴 등 사회·경제적 참여 늘려 역량 강화 방안 제시

홍성군은 지난 19일 군청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원회를 개최했다.

임기만료에 따라 위원장인 홍성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군의원, 교수, 단체장, 젠더전문가, 주민 등 15명으로 재구성하게 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원회는 지난 5년간의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사항 보고와 함께 2단계 여성친화도시 지정 사업 계획에 대한 자문과 아이디어 제안 공모 심의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향후 5년간 펼칠 2단계 추진 사업으로 여성의 대표성 강화를 위한 각종 위원회 여성위원 현황 모니터링과 마을리더 여성비율 확대, 지역 정책 성인지 개선,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기업 발굴, 홍북읍 가족통합지원센터 건립,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 교육 등 여성의 사회·경제적 참여를 늘리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제시되었다.

군 관계자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성평등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2단계 여성친화도시 지정이 꼭 필요하다.”며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 홍성의 특색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 여성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의미한다. 홍성군은 2014년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을 받은 이후 2015년부터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홍성’을 비전으로 성평등한 홍성, 일하기 좋은 홍성, 안전하고 편리한 홍성, 건강한 홍성, 함께 돌보는 홍성 등 총 5대 목표 아래 다양한 여성친화사업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