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건강은 내혈압‧내혈당 수치 알기가 먼저"
"혈관건강은 내혈압‧내혈당 수치 알기가 먼저"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8.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홍성군보건소는 매년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군민 스스로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내포하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타 연령 대비 흡연·음주·스트레스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가 어려운 3040세대 직장인을 중점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관내 직장인의 노출이 많은 장소를 ‘레드서클존’으로 지정해 혈압·혈당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와함께 심뇌혈관질환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건강강좌를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거리캠페인, 영상 및 현수막 등을 통하여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지난 해 캠페인을 통해 고혈압을 발견했다는 이 모 씨는 “젊다고 방심하지 말고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젊은 사람들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일찍 발견하여 관리할수록 합병증을 줄이고 건강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며 3040세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