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23일까지
홍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23일까지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9.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대상 의견제출기간 운영

홍성군은 2019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기 위해 9월 2일부터 23일까지 열람기간을 운영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고 밝혔다.

열람대상은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된 2,140필지에 대한 토지 지번별 ㎡당 가격이며, 군청 민원지적과 및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지가열람부 또는 충남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http://kras.chungnam.go.kr/land_info)을 통해 조회가능하다열람기간 중 개별지가에 대한 별도 의견이 있는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제출 사유 및 의견가격을 작성하여 열람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으로 한정된다.

의견이 제출된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이용상황, 표준지 등 토지특성의 재검증을 거쳐 홍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며, 10월 31일 최종 결정․공시된다.

군 관계자는 “매년 공시하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인 양도소득세·증여세·상속세·종합부동산세와 지방세인 재산세․취득세․등록면허세, 기타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임대료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되는 만큼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께서 기간 내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