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영향권 홍성지역, 강한 비바람에 피해속출
태풍 영향권 홍성지역, 강한 비바람에 피해속출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9.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곳곳 정전사태에 천장 무너지고 가로수 뽑혀...주민 불안

독자 이현주씨 사진제공
독자 이현주씨 사진제공

제13호 태풍 ‘링링‘이 중형태풍으로 12시 기준, 서산 서쪽 약 11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42km로 북북동진중인 가운데 홍성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강풍으로 인해 지역 곳곳에서 정전사태와 가로수가 뽑히는 등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내포신도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 세워진 어린이집 차량 옆으로 가로수가 부러져 있고 도로가에 여러개의 가로수가 뿌리까지 뽑힌 채 넘어져 있다. 또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입구 상판이 뜯기고 신문 가판대가 넘어지는 등 강한 바람에 의한 피해가 속출해 관계기관에서 긴급복구 중에 있다.

이와 함께 홍성읍 구룡리 한 농가의 비닐하우스가 강풍에 비닐이 뜯기는 등 수확을 앞둔 농가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으며 홍성지역 곳곳에서 정전사태가 발생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집밖으로 나올 엄두도 내지 못한 채 기상특보에 귀기울이며 불안해 하며 큰 피해없이 태풍이 지나가주기를 바라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시간별로 재난문자를 발송하면서 피해에 대비해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과 외출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링링으로 인해 내일(8일) 새벽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며 오늘 오후 3시경에는 옹진반도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발효 중인 태풍특보는 차차 강풍과 풍랑 등 일반 특보로 변경되겠다고 예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