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증폐손상 우려 액상형전자담배...사용중단 감시체계 구축
증증폐손상 우려 액상형전자담배...사용중단 감시체계 구축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11.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청소년대상 판매행위 단속강화 등 지속적 점검·계도

홍성군은 담배판매업소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을 지속적으로 점검·계도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으로 의심되는 중증 폐손상 사례 및 사망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국내에서도 유사한 의심사례가 신고됨에 따라 액상형 전자담배의 안전관리 체계가 정비되고 유해성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 지속적인 감시체계를 이어간다는 것이다.

지난 10월 15일 기준 미국의 중증 폐손상 사례는 1479건, 사망사례는 33건에 이르며, 중증 폐손상 환자의 79%가 35세 미만(18세 미만은 15%)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내에서도 9월 20일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 및 의심사례 감시체계 가동 이후 국내 폐손상 의심사례 1건이 10월 2일 보고되었고, 전문가 검토 결과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으로 인한 폐손상 의심사례로 보고 있다.

이에 홍성군보건소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점검·계도에 나섰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기능상 니코틴 용액 등 담배성분을 흡입할 수 있는 전자장치 및 그 부속품을 포함한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금연지도원과 합동으로 각급 교육청, 학교와 연계하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의 위험성을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미국과 우리나라에서 중증 폐손상 및 사망사례가 다수 발생한 심각한 상황으로,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액상형 전자담배와의 인과관계가 명확하게 규명되기 전까지는 액상형 전자담배의 사용 중단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