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 주민자치회, 임원진 구성완료...주정모 회장 선출
홍동면 주민자치회, 임원진 구성완료...주정모 회장 선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11.1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한걸음 더...군 최초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홍동면(면장 조성을)은 지난 8일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홍동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풀뿌리 자치 실현을 위한 제1기 초대 임원을 선출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5일까지 주민자치회 임원진 후보자 모집을 진행해 회장직에 3명, 감사직에 1명의 후보자가 신청했으며, 결선투표제 형태로 선거를 실시한 결과 회장직에는 주정모 위원, 감사직에는 정재정 위원이 당선되어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민자치회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5개의 분과(기획산업, 교통, 교육, 복지문화, 정주환경)를 구성하여 주민을 대표하는 실질적 자치기구의 기반을 다졌다.

이번 정기회의 선출되지 않은 부회장, 감사직 및 분과위원장에 대해서는 다음 정기회의를 통해 선출할 계획이다.

주정모 주민자치회 회장은 “제1기 주민자치회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홍동면 주민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를 준비한 조성을 홍동면장은 “지난 9월 위원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임원직 선거 준비까지 공정성을 갖고 진행하기 위해 특히 신경을 많이 썼다. 오늘 당선된 주정모 회장님을 필두로 홍동면 주민자치회가 한걸음 더 도약하여 전국 제일의 모범 주민자치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주민 자치활동을 지원하는 주민 대표조직으로, 실질적 권한과 책임을 지고 다양한 지역의 현안, 의제 등을 주민총회 등을 통해 결정하고 실행하는 기구로 활발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