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상자 들고 고향찾은 노년의 출향인, 왜?
과자상자 들고 고향찾은 노년의 출향인, 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1.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 출향인 이범순 옹, “60여년 전 어린시절 받은 정 잊지못해”

2020년 새해 업무 시작으로 분주한 지난 1월 3일, 홍북읍 행정복지센터에 한 출향인이 과자상자를 선물한 사연이 전해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은 60여년 전, 어려운 가정형편에 다니던 홍북초등학교(당시 홍북국민학교)마저 중퇴하고 홍성을 떠났던 출향인 이범순 옹(75, 아산 시 거주).

홍북읍 용산리가 고향인 이범순 옹이 홍북초등학교를 다니던 시절, 담임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홍북읍 행정복지센터(당시 홍북면사무소)에서 청소 봉사활동을 했다고 한다. 청소를 마치자 당시 면장님이 사무실에 책상 서너 개를 잇고 그 위에 하얀 종이를 깔아 과자를 소복이 쌓아 주었다고 한다.

과자가 흔치 않았던 그 시절 면장님과 선생님 앞에서 누구하나 선뜻 손을 내밀지 못했는데, 두 분이 옆 사무실로 들어가자마자 아이들이 약속이나 한 듯이 양 손 가득 한 움큼씩 서로의 주머니에 과자를 가득 담느라 과자가 놓였던 하얀 종이가 갈기갈기 찢겨진 모습이 지금도 생생히 떠오른다고 이범순 옹은 회상했다.

어느 해인지 정확히 기억할 수는 없지만, 당시 고마웠던 마음만은 고향을 떠난 후에도 내내 큰 힘이 되었고, 60여년이 지난 뒤에도 그 고마운 마음을 떠올리며, 이 날 홍북읍 행정복지센터에 과자 한 상자를 들고 방문하게 된 것이다.

이선용 홍북읍장은 “어려운 형편에 고향을 떠난 지 60여년이 넘었음에도 이 곳에서의 따뜻한 기억을 품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록 사람도 바뀌고 시설도 변했겠지만, 따뜻한 정이 가득한 홍북의 분위기만큼은 그 옛날과 다름이 없도록 읍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범순 옹은 같은 날 모교인 홍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