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경 “내포형 일자리와 함께 충남발전 선도할 것”
최선경 “내포형 일자리와 함께 충남발전 선도할 것”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2.13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농업 생명 산업 클러스터 조성 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최선경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충남 혁신도시에 대해 결코 지역이기주의의 산물이 아님을 강조하고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철폐와 내포신도시를 농업 생명 산업 클러스터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지난 12일 나소열 보령 서천 예비후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국가균형발전특별법(균특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촉구한 최 예비후보는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역시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의 인구 절반이 수도권에 몰리면서 지방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시작된 혁신도시 문제를 편협한 이기주의로 악용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철폐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지방분권정책을 펼쳤던 참여정부 이후 갈수록 수도권 규제가 완화되는 정책 방향이 이어졌고 이는 충남 발전을 가로막는 중요한 원인으로 지적됐다."며 "내포신도시를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해야 한다는 공약으로 이번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내포신도시를 ‘농업 생명 산업 클러스터’로 만들어야 한다는 구체적인 안을 제시하고 아울러 ‘혁신도시를 바탕으로 한 내포형 일자리 계획’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최 예비후보는 “혁신도시와 내포형 일자리로 충남 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내포신도시가 빠른 시간내에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