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경 “홍문표, 이명박‧박근혜 정권 집권여당 의원으로 지역 위해 뭐했나”
최선경 “홍문표, 이명박‧박근혜 정권 집권여당 의원으로 지역 위해 뭐했나”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2.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이해관계보다 혁신도시 방향성 논해야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최선경 예비후보가 지난 17일 진행된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의 기자회견에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다.

최 예비후보는 홍 의원을 향해 “지방 혁신도시정책 등을 등한시했던 이명박‧박근혜 정권 때 집권여당 의원으로서 과연 지역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돌아보라”며 1차 혁신도시 지정 당시 지역 국회의원이었던 홍 의원의 책임을 강하게 따져 물었다.

최 예비후보에 따르면 당시 세종시가 충남 연기군을 중심으로 세워진다는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 대상에서 충남이 제외됐고, 세종시 출범으로 경제적인 면에서 커다란 손실을 입어 지역 내 상실감이 컸다는 것이다.

최 예비후보는 홍의원의 주장에 대해 “영남권 모 의원의 개인적 발언이 아니라 자유한국당 TK의원들이 균특법안 통과 저지에 뜻을 모은 것은 사실”이며 “총선 예비후보들조차 균특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반드시 부결시켜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히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최 예비후보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황교안 대표가 지난해 11월 8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수도권에는 불필요하고 부당한 규제가 많다며 수도권 규제완화를 해야한다는 입장을 피력한 바 있다”고 밝히면서 “이날 배석한 송석준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이 자유한국당은 내년 총선에서 수도권 규제완화를 공약으로 채택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국회 제371회 산업통산자원중소벤처기업소위 제6차 회의록을 근거로 일부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균특법안 개정에 반대하는 입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재차 확인할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최 예비후보는 “홍 의원 주장처럼 만약 대통령이 충남‧대전 혁신도시를 총선 이전에 지정하겠다고 대답했더라면 선거개입이라고 맹비난했을 장본인들이 바로 자유한국당”이며, “구체적 대안도 없이 비난한 홍문표 의원이야말로 혁신도시를 정치적으로 선동‧이용하고 있는 셈”이고, “지역균형발전이라는 혁신도시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선 정치적 이해관계보다는 개발효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근거인 균특법 개정안은 박범계, 홍문표, 김종민 의원이 각각 발의했으나, 현재 김종민 의원안으로 최종 가결되어 이번 2월 임시회에서 산자위 전체회의와 법제사법위원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혁신도시를 바탕으로 대기업 위주의 개발에서 탈피하여 스타트업 및 강소기술기업 중심의 자생적 지역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내포형 일자리’를 공약으로 채택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