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비대면으로 즐기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 ‘각광’
코로나19 장기화, 비대면으로 즐기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 ‘각광’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4.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콘서트 개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문화예술계에도 직격탄을 맞아 예술인들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대부분의 문화예술공연이 공연장 등에서 이뤄지다보니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한 관객들이 잔뜩 움추러들면서 발길이 끊기고  공연자체가 중단또는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단(단장 이승우, 아래 사업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움츠러든 군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온라인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단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난 2월부터 예술 공연은 물론 군민들이 직접 즐기던 문화예술 강좌가 잇따라 중지되자,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축소되고 예술인들의 생계유지가 어려워질 것을 우려해 비대면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기획했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문화예술인의 희망메시지를 전하는 온라인 콘서트는 연극·공연·공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등 SNS에서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오카리나, 통기타, 색소폰 등의 공연 뿐만 아니라 캘리그라피, 비즈공예,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문화 영상을 유튜브,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촬영된 영상은 향후 ‘예비 문화도시 홍성’ 신청 시 홍성의 문화자원 기록화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승우 단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기를 겪는 지역 예술인에겐 예술 활동의 기회를, 일상의 회복을 원하는 군민에겐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시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문화공연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유튜부 접속해서 문화도시 홍성을 검색하면 된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 영상제작을 희망하는 문화예술활동 개인 및 단체는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041-635-0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