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학교 시설 대응투자 협약 체결...기숙사, 체육시설 건립
홍성군, 학교 시설 대응투자 협약 체결...기숙사, 체육시설 건립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4.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거리 통학생 교통불편 해소, 미세먼지 대응 학생 체육활동 환경 개선

홍성군은 지난 23일 홍성군청에서 명품교육도시로 우뚝 서기위한 학교시설 건립 대응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군수와 주도연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 교장, 양도길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교장, 지수경 서해삼육초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원거리 통학학생의 교통불편 해소와 미세먼지 악화 등으로 인한 학생들의 체육활동 환경 개선을 위해 홍성군에서 기숙사와 실내 체육시설 건립에 총 13억 2천만 원을 지원하고 건립된 학교시설의 효율적 운영과 학교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세부적으로 군은 ▲한국K-POP고등학교 실내 기숙사 시설 건립에 7억 6천만 원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실내 체육시설 건립에 1억 7천만 원 ▲서해삼육초등학교 실내 체육시설 건립에 3억 8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성군에서 예산을 부담해 학교 시설에 투자 의지를 보이는 만큼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학생들의 교육여건 증진과 열악한 체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의 교육협력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군은 친환경 급식 및 고교무상급식 지원, 학교 교육경비, 고교무상교육 지원 등 약 111억 2천만원을 투입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경비를 지원해 공교육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교육비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나가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학교 시설 건립 지원을 통해 관내 교육환경이 개선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라며 홍성군의 교육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