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홍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5.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가능...신청요일제 적용방식 검토 중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정 예산안이 국회본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대상은 홍성군 전 군민(건강보험료상 동일생계 가구 기준)이며 지급액수는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이다.

대상자 조회는 오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거친 뒤 대상자 여부 및 가구원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신청기간은 4일, 11일, 18일 중 검토중에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사용승인 및 충전알림 문자를 발송한다.

오프라인으로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2일 후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충전된다.

선불카드로 지급받을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은 홍성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주소지 관활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정 지역금고와 은행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역금고에서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

고령자와 장애인이 혼자 거주할 경우에는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구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계좌로 현금 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5부제 공적마스크제 판매방식처럼 신청요일제를 적용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 확정되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만 신청할 수 있다.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은 월요일, 2· 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하면 되고 주말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뒤 기부의사를 밝히거나 신청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자동기부가 이뤄진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성군 코로나19 상황실 (041-630-167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