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홍성군보건소,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5.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열질환자 발생현황 분석 및 감시체계 강화

홍성군은 올 여름 폭염으로부터 건강피해를 최소화해 안전한 홍성을 조성하고자 오는 5월 20일부터 9월까지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한다.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 발생 시 응급실을 통해 온열질환 발생현황과 관련요인 등을 매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으로 군은 이를 위해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협의체계를 구축했다.

온열질환이란 열로 인해 나타나는 급성질환인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나타나는 질환으로 열사병 및 일사병, 열 탈진·경련·부종·실신이 있으며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대부분 일시적 탈수나 근육경련, 실신 등 경미한 신체증상을 보인다.

군 보건소는 폭염으로부터 자유로운 홍성을 만들기를 위해 2+플러스 전략을 통해 발 빠르게 움직일 계획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시스템을 통해 온열질환자 발생현황 분석 및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어르신 보호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무더위에 취약하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활동을 전개하고 폭염피해 예방 건강수칙 ‧ 국민행동요령 보건교육 등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폭염에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대상뿐 만 아니라 보살핌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지자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