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의 깨끗한 보금자리 책임진다“
“어려운 이웃의 깨끗한 보금자리 책임진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5.2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가정 ‘도배∙장판교체’ 봉사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에서는 지난 23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에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홍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의 ‘남문동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일환으로 실시된 봉사활동은 주거환경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추천받아 도배∙장판을 교체해줬다.

봉사활동에는 (주)홍성주거복지센터 임직원, 보금자리봉사단과 개인봉사자 14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더운 날씨에도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는 자원봉사자들과 연신 고마움을 표하는 어르신 사이에서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내 집을 수리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봉사에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춘 센터장은 “이웃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준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정서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 보금자리봉사단은 지난 2019년 홍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도배∙장판 재능봉사자 양성교육을 통해 결성된 봉사단이다.

매월 1회 도배∙장판 교체가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가구 발굴 및 추천받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