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마스크 분실 걱정마세요!”
“아이들 마스크 분실 걱정마세요!”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6.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마스크목걸이줄 700여개 제작 배부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학생들의 개학을 맞아 코로나19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목걸이줄 700여개를 제작해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어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자원봉사자 22명이 참여해 진행된 가운데 감염병에 취약한 아이들이 단체생활에서 마스크 분실을 예방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여 코로나19에 예방할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마스크 목걸이줄은 목걸이줄에 똑딱이 단추 및 고리를 달아 마스크를 목걸이처럼 고정시켜 다닐 수 있도록 제작한 것으로 단체생활에서 마스크 분실을 예방하고 마스크오염을 낮춰주고 있다.

완성된 마스크 목걸이줄은 홍성군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곳, 방과후돌봄교실 3곳,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됐다.

1학년 초등학생은 “급식시간엔 주머니에 마스크를 넣거나 급식실상에 올려놓았다 다시 사용했는데, 목걸이 줄이 있어 앞으로는 마스크를 잃어버리지 않을 것 같다.”며 좋아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학교 안 생활방역 「목걸이형 손정제」착용 캠페인 “Goodbye 코로나! Hello 친구!”가 7월 14일(화)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안녕한 홍성,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