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민원실 새 단장...공감과 소통 공간으로 변모
홍성읍, 민원실 새 단장...공감과 소통 공간으로 변모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6.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려창구 설치, 폭넓은 민원대 교체 등 민원인 불편사항 해소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이 새롭게 단장됐다.

홍성읍은 사회적 배려 계층의 편의를 위한 배려창구를 설치하고 민원창구 민원대를 폭이 넓은 민원대로 교체하여 민원인의 불편 사항을 해소했다.

그동안 주민등록업무를 위한 순번대기표 운영방식을 주민등록과 가족관계 업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해 민원인들이 필요한 업무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무공간 활용과 동선을 고려한 직원 자리를 재배치를 통해 쾌적한 분위기 조성과 업무효율성을 도모했다.

홍성읍은 민원실 환경개선과 더불어 매월 직원 친절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휴일·야간에도 주민들이 민원서류 발급에 불편함이 없도록 올 3월부터 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7월부터 민원실 창구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 수수료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주민불편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희만 홍성읍장은 “개선된 환경에서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주민과 함께 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께 편리한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정을 추진하고 청사 환경 개선과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