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코로나! 헬로우 친구!”
“굿바이 코로나! 헬로우 친구!”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7.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생활방역 캠페인 전개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달 15일부터 한 달간 ‘굿바이 코로나! 헬로우 친구!’생활방역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병 지속에 따른 생활방역의 필요성을 알리고 개인별 생활방역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목걸이형 손세정제를 다양한 계층에 보급하여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실천캠페인 형태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활용되는 손세정제는 플라스틱이 최소로 사용된 실리콘튜브에 손세정제를 채우고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목걸이 형태로 제작됐다.

또한 목걸이 줄에 캠페인 문구 ‘굿바이 코로나! 헬로우 친구!’를 넣어서 개학을 맞은 청소년들과 주민들에게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알리고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더불어 안녕한 사회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1차 캠페인은 초·중·고등학교 전면개학에 맞춰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됐으며, 2차는 자원봉사 수요처 및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약 600명이 참여한 생활방역캠페인은 공공기관 및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박진복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계층에서 사회단절과 심리적 외로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극복과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자원봉사센터가 앞장서 안전한 상태에서 개인과 공동체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