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터치형 ‘민원안내시스템’...행정도우미역할 ‘톡톡’
홍성군, 터치형 ‘민원안내시스템’...행정도우미역할 ‘톡톡’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08.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시대 대응, 스마트 비대면 행정서비스 제공

홍성군이 민원인들의 편의증진과 행정정보 수시제공을 위해 민원실 입구에 설치한 터치형 민원안내시스템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시스템은 가로 1.9m 세로 1m의 터치스크린으로 △민원 서식 찾기 △청사 및 민원실 안내도 △통합 검색 △홍보 동영상 등이 화면에 표시되며, 민원인이 스크린을 터치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터치 한번으로 민원인이 선택한 민원사무의 처리 방법, 수수료. 담당부서 위치, 담당자 연락처 등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민원행정서비스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군은 터치형 민원안내시스템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스마트 비대면 행정서비스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홍성군은 노인 컬러유니버셜 색상을 도입한 민원안내 바닥사인 제작, 수어통역서비스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재인증 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타지자체 담당자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지속적인 민원실 환경개선을 통해 민원인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한 홍성군청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