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공공도서관, 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광천공공도서관, 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 안병광
  • 승인 2020.09.1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독서나무 키우기 50권 완독 챌린지 등

홍성군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독서프로그램 ‘온라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온라인 독서캠프는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취향 발견 랜덤 책 꾸러미, 독서나무 키우기 50권 완독 챌린지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은 매월 아동문학 작가, 독서지도 전문가 등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광천공공도서관 블로그를 통하여 사전 질문을 받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4번째 금요일 저녁 7시 홍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이며 질문자 중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이 들어간 책을 선물할 예정이다.

첫 번째 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9월 25일 저녁 7시 황지영 아동문학 작가와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는 어린 도깨비의 이야기인 <도개울이 어때서!>로 진행된다.

또한 독서 편식을 방지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책을 만날 수 있는 ‘랜덤 책 꾸러미’ 프로그램은 무작위 책 꾸러미를 대출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5일부터 진행해 대출자 100명 선착순으로 독서 노트를 제공한다.

‘독서나무 키우기’는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어린이 대상으로 독서나무 포스터를 배부한다. 책을 다 읽으면 책 제목, 지은이 등을 적은 스티커를 붙여 자신만의 독서나무를 키울 수 있으며 50권을 읽어 독서나무 한 그루를 키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 인증서를 발부한다.

군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이번 온라인 독서캠프가 새로운 독서 분위기와 독서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