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먹을거리 가득한 ‘행복전달 도시락 왓슈’...지역기업 온정의 손길 '봇물'
풍성한 먹을거리 가득한 ‘행복전달 도시락 왓슈’...지역기업 온정의 손길 '봇물'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9.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위한 도시락...지역기업 식료품기부온정 이어져

홍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아동 도시락지원 사업 ‘행복전달 도시락 왓슈’에 지역기업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1일 지역기업 태경식품, 광천김생산자 협동조합, 크로바 양계식품, 홍성군 기업인협의회로부터 광천김, 구운 계란, 우리밀과자, 유기농식혜, 요구르트 등 후원물품들을 제공받았다.

크로바 양계식품 이환진 대표는 “우리지역의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도시락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후원하게 되었다”며 “지역과 아이들을 위해 후원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고 더 많은 아이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복전달 도시락 왓슈’를 운영 중인 ‘홍성청년들 잇슈’ 김두홍 대표는 “지역 내 많은 기업들의 참여로 아이들에게 전달할 먹을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해졌다.”며 “포장 및 전달방법을 연구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전달 도시락 왓슈’ 사업은 홍성군의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홍성요리학원’과 ‘홍주제과기술학원’에서 만든 건강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청년단체 ‘홍성청년들 잇슈’에서 군 내 취약계층 아동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12회 도시락 전달을 완료했으며 12월까지 총 24회차의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