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식 홈페이지, 5년 만에 ‘새단장’...군민 소통 강화
홍성군 공식 홈페이지, 5년 만에 ‘새단장’...군민 소통 강화
  • 안병광
  • 승인 2020.10.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한 눈에 보이는 디자인 개편, 모바일 접근성 향상 등

최근 국가균형발전위 충남혁신도시 지정이 통과되며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충남도청 소재지 홍성군이 군민과의 소통을 넓히기 위해 5년 만에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에 나섰다.

홍성군은 현재 대표 홈페이지와 문화관광 등 28개로 산재되어 있는 군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를 연말까지 통·폐합하는 전면 재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군은 기존 사용하던 디자인을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편리성에 초점을 맞춘다.

모든 홈페이지가 기능적 측면을 향상시킨 반응형 웹페이지로 변신해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PC환경과 같은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 등의 웹 기술 도입과 웹 접근성, 호환성 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홍성군의 각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별 홈페이지를 각각 찾아들어가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대표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위치한 ‘전체보기’를 통하여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변경된 점이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12일 간부회의, 13일 의회 정책보고회에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며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홈페이지의 콘텐츠, 구성도에 반영하고 향후 취약점, 보안진단을 중앙에 검토 받아 12월 초 군민들에게 서비스를 공개코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