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0 그린시티 환경관리우수자치단체 선정
홍성군, 2020 그린시티 환경관리우수자치단체 선정
  • 안병광
  • 승인 2020.10.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그린시티 공모 환경부 장관상 수상...그린시티 현판과 포상금 1000만원 수여

홍성군이 지난 27일, 환경부 주관 2020년 제9회 그린시티(환경관리 우수 자치단체) 공모에서 환경부 기관표창을 받았다.

그린시티(Green City) 선정사업은 환경부가 2004년 도입해 2년마다 전국지방자치단체의 환경관리 역량과 환경시책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시상해 환경친화적인 지방행정을 확산시키는 사업이다.

이번 제9회 그린시티 사업은 도시환경, 자연환경,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주민참여 등 다양한 지표에 의한 전문가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쳤으며 홍성군을 비롯해 총6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군은 내포신도시 축산악취 저감 사업을 통한 도ㆍ농 갈등해소 및 생활환경 개선과 마을과 축산이 상생하는 친환경 생태마을 조성 등 축산업과 주민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환경부 장관상 수상의 결실을 맺었다.

군은 그린시티 현판과 포상금 1000만원을 수여받았으며 향후 환경부 평가사업에서 우선 고려 대상으로 분류돼 사업예산 우선 배정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병임 환경과장은 “홍성군이 축산업과 주민이 상생발전하는 환경정책 추진역량과 환경 관리기반이 적절하게 구축된 우수 지자체로 전국에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환경관리 역량 제고 및 친환경 행정시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