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 출시
홍성군,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 출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11.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구매부터 소비까지 편리하게 이용가능

홍성군이 스마트폰으로 구매부터 소비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5일 군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늘어나고 지류상품권의 구매 및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모바일시스템을 도입하고 월 구매한도를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에서도 결제일 2일 후 이용 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정산계좌에 입금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지역사랑상품권 chak’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본인 소유의 은행계좌 등록 후 상품권을 결제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으며 한도는 지류 상품권과 합해 월 50만원이다. 올해 모바일 상품권 발행규모는 총 20억 원으로 올해 말까지 지류 상품권과 동일하게 10%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월 10만원 한도로 타인에게 상품권 선물도 가능해져 상품권 사용의 폭이 대폭 확대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 도입으로 지류 상품권을 운영할 때 소요되던 비용이 1장당 215원에서 150원으로 줄어드는 예산절감의 효과와 더불어 상품권 구매부터 사용, 정산의 편의성이 높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인당 월 구매한도가 50만원으로 상향되는 등 홍성사랑상품권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품권 사용이 더욱 활발해지도록 가맹점 확대와 사용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으며 가맹주 분들도 모바일 상품권 결제도구 설치에 적극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홍성사랑상품권 총 가맹점 2177개소 중 1000개소에서 모바일 상품권 이용이 가능하며 군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9월부터 한국조폐공사와 모바일QR 키트 제작, 위탁운영 계약, 가맹점 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이달 2일부터 모바일 홍성사랑상품권 운영을 시작했다.

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사업자등록증,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