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홍성군 최초
홍동면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홍성군 최초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12.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주민투표 개표식 개최

홍동면 주민자치회(회장 주정모)는 1일 홍동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홍동면 주민총회 주민투표 개표식을 개최했다.

이번 투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우편투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홍동면 기관단체장들이 개표를 실시하고, 개표상황을 영상기록으로 남겨 투표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번 투표에 앞서 마을간 형평성을 위해 홍동면 33개 마을별 5인의 투표인단을 구성했으며 165인의 투표인단이 ▲홍동천변 산책길 조성 ▲축산악취 개선 ▲청정홍동 쓰레기 문제해결 ▲홍동방송(라디오사업) ▲홍동오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등 홍동면 5대 안건의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이번 개표 결과 축산악취 개선이 최우선과제로 선정됐으며 주민자치회는 이를 바탕으로 내년 자치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종희 홍동면장은“이번 총회에서 선정된 의제를 내년 주민참여예산과 주민숙원사업에 반영해 적극 해결할 것이고, 앞으로도 홍동면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함께 발굴한 지역 의제와 주요 추진 사업을 선정하는 주민참여의 장으로 실질적인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로 총회에서 선정된 의제와 사업은 면 게시판과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행정협의를 거쳐 내년도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