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학교, 4차산업혁명 맞춤형 드론IT융합과 신설
혜전대학교, 4차산업혁명 맞춤형 드론IT융합과 신설
  • 안병광
  • 승인 2020.12.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 드론IT융합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펼쳐질 것으로 보이는 신 직업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2021년 개설되는 학과이다.

드론IT융합과는 필수적인 드론조종능력을 기반으로 드론영상촬영 등 영상관리 능력을 활용해서 군관학이 연계한 기구를 설립하고 수색활동, 농가의 방제지원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등 경험활동기반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드론의 정비능력은 물론 드론IT융합과 교육을 위해 새로 개발한 드론의 구조 및 코딩을 교육함으로써 드론을 활용한 신 직업 분야로의 진출의 활로를 열어갈 계획이다.

2D캐드와 3D캐드능력을 함양함으로써 혜전대학교가 연계하고 있는 캐드분야의 산업체와 연계하여 드론의 외형 설계뿐만이 아니라 드론을 조종하는 FC(Flight Controller)를 설계함으로써 전자관련 회사로의 취업연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향후 타 학과와 교육과정 공유를 통해 교구재의 개발 및 의료기구의 협력개발 수업으로 진행할 것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의 요구는 캐드기술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창작능력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촬영 등의 기술 능력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향후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서 유튜브를 활용한 창업기법 교육지원을 통해 최근 신 직업의 대명사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도 발굴할 계획이다.

혜전대학교 드론IT융합과는 드론제작, 2D와 3D캐드, 코딩, 영상촬영 및 편집 등의 활동을 위해 드론제작실습실, 캐드실과 메이커스페이스, 영상편집 스튜디오, VR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실습실(VR Room)을 활용할 계획이며, 학생의 관심과 적성 그리고 취미에 집중하는 모듈식 수업을 기반으로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