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읍성 북문,경관조명 설치...역사성·상징성 부각
홍주읍성 북문,경관조명 설치...역사성·상징성 부각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12.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야간보행환경 개선과 야간경관 명소 조성 ‘앞장‘

홍성군이 올해 3월 복원된 홍주읍성 북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보행환경 개선과 야간경관 명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홍주읍성 북문의 발굴조사를 실시했으며 2019년 7월부터 2020년 3월까지 동·서측 성벽 각 15m, 옹성 27.4m, 여장 18타를 복원했다.

하지만 그동안 조명시설이 없어 야간에는 성벽을 제대로 볼 수 없었으며 주변에 가로등 시설이 없어 야간 주민 통행에도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군은 홍성고도역사 문화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도비 확보와 문화재청의 현상변경허가를 거쳐 약 9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 경관조명 설치를 완료한 것이다.

홍성군청 문화관광과 이주형 주무관은 “이번 홍주읍성 북문 경관조명 설치로 홍주읍성의 고즈넉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홍화문·조양문과 더불어 홍성군의 매력적인 야간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홍주읍성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부각시켜 우리 군이 역사·문화·관광 도시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홍화문 주변 가로등 교체 및 고보조명 설치, 홍주정 경관조명 교체, 남문주변 사면정비 등 홍주읍성 주변 관광자원을 정비하고 있으며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홍주읍성을 만들기 위해 여러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