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 신규 수급권자 대상 하반기 집합교육 실시
의료급여 신규 수급권자 대상 하반기 집합교육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7.11.0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 통한 복지효과 극대화 추진

홍성군은 올해 하반기 새롭게 의료급여를 취득한 의료급여 수급권자 171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집합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제도(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등) 전반에 대한 교육과 합리적인 병원이용 방법 등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의료급여 관리사의 상황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만성질환 관리 및 합병증 예방법과 무릎 관절염에 좋은 운동법에 대한 교육도 포함되어 있어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1월 9일 홍성읍(104명), 11월 16일 광천읍(36명), 11월 23일 홍북읍(31명)에서 진행되며 장소는 각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8개 면 지역에 대해서는 향후 개별방문을 통한 교육을 실시하여 정보격차로 인한 불이익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울 수 있는 의료급여제도에 관한 이론과 혜택을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의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매년 의료급여 과다 이용자 200여명 이상을 대상으로 방문상담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의료급여 남용 예방과 의료급여 재정절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