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석 홍성군행정복지국장 장학금 3백만원 기탁
오준석 홍성군행정복지국장 장학금 3백만원 기탁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2.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육성위한 공직사회 장학금 조성 ‘솔선수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홍성사랑장학금 모금을 위해 홍성군 공직자사회가 솔선수범하고 있다.

지난 1일 오준석 행정복지국장은 장학금 300만원을 (재)홍성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지난 달 30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치러진 자녀 결혼식에서 받은 축의금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며 하객들에게 감사인사를 표했다.

오 국장은 “개인 경사가 있었음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식사를 대접하지 못하고 하객들에게 방역 마스크를 전달하여 마음이 무거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방법을 고민하던 중 홍성군 미래 발전의 초석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을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김석환 이사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예년과 같은 장학금 모금이 염려되지만, 이렇게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면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전파될 것이라 믿으며 소중한 축의금을 선뜻 기탁해 준 것에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청 공무원 약500명을 포함하여 홍성교육지원청, 농협 등 관내 기관은 물론 개인단체에서도 장학금 기부행렬이 이어져 현재까지 약119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였으며 올해 약21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2억6000여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