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만 의원 “오지 않을 대학 붙잡고 행정력과 시간만 낭비”
조승만 의원 “오지 않을 대학 붙잡고 행정력과 시간만 낭비”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4.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질문서 충남대 내포캠퍼스, 공동관리기구, 공공기관 이전 추진상황 질의
도 산하기관 도청 소재지 이전 필요성 주장…서산민항, 농어촌학교 소멸 문제 언급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은 지난 1일 제328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충남 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내포신도시 발전 계획을 집중 질의했다.

조 의원은 이날 도정·교육행정질문을 통해 “전국의 대학이 입학정원 미달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세종과 내포신도시에 공동으로 캠퍼스를 설치할 수 있는 것이냐”며 “오지도 않을 대학을 붙잡고 행정력과 시간을 낭비하는 꼴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립대인 공주대학교에선 내포신도시에 의과대학을 신설하겠다고 주장했다”며 “유치에 적극적인 우리 지역 대학부터 살릴 수 있도록 부지 제공 등의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혁신도시 이후 이전 공공기관 유치 준비상황도 확인했다.

조 의원은 “20개 공공기관과 종사자 수 6500명을 기준으로 33만㎡ 규모의 업무시설용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며 부지는 충분히 확보된 상태인지,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도가 홍성·예산과 함께 공동 노력할 계획은 없는지 여부를 물었다.

내포신도시 주요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공동관리기구 신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의원은 “내포신도시가 행정구역상 홍성과 예산 경계에 위치해 있다 보니 주민들은 지역화폐 사용부터 운동장 사용 등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공동관리기구를 언제, 어디에 신설하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소상히 밝혀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홍성·예산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충남신용보증재단 내포지점을 설치하고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도 산하기관 내포 이전 혹은 사무소 설치 검토를 요구했다.

끝으로 조 의원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농어촌지역 학교소멸을 막기 위한 특성화 학교 전환을 주문하고, 서산민항 조기 실현을 위한 도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