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사인물축제 5월 14일 개막 '온오프라인으로 즐긴다'
홍성역사인물축제 5월 14일 개막 '온오프라인으로 즐긴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4.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3일간, 고암 이응노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활용 온라인 방식과 오프라인 방식 병행 개최
ⓒ김성무
ⓒ김성무

2021년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가 홍주읍성 및 이응노의 집 일원을 배경으로 5월 14일 개막한다.

고암 이응노를 주제로 16일까지 3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SNS 채널과 군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과 홍주읍성에서 이응노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개최된다.

14일 개막과 함께 시작되는 ‘해설이 있는 태평기원제’는 실시간 설명과 함께 홍성군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응노 이야기를 영상과 접목해 드로잉 뮤지컬로 표현한 주제공연 드로잉 뮤지컬 ‘이응노’와 한이재, 공소원, 한여름, 10cm, 허각 등 가수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홍성랜선콘서트’가 열려 코로나19로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축제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주요프로그램
지역민 참여프로그램

지역민참여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군립관현악단과 청운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이응노 노래공연과 홍성문화원과 홍성예총 예술인들의 홍성 人콘서트, 지역학생들이 이웅노를 다양한 춤으로 표현하는 비보이 ‘이응노를 춤추다’를 온라인(홍성군 유튜브)으로 즐길 수 있다.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하는 ‘이응노를 만나다’는 구독자 60만명, 평균 조회수 20만회인 여행 유튜버 '여락이들'과 개그맨 장동민, 조현민씨가 이응노 생가와 기념관을 여행지로 소개하고 한옥스튜디오와 공방체험, 이응노작품 소개 등을 유튜브 영상으로 소개한다.

이응노의 집 연계행사로 이응노 아터디 캠핑, 이응노 배너작품전, 군상 포토존, 개고나 10주년 특별전시, 고암 이응노 미술대회가 개최된다.

홍주읍성에서 2주간 개최할 예정인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이응노작품 전시, 이응노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 이응노 깃발작품전, 홍성역사인물축제 사진전, 내포현대미술제 등 이응노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야간에는 홍화문 미디어 파사드와 홍주읍성 스토리 월, 이응노 작품 조형물, 이응노 나무 맴핑, 홍주읍성 빛의 전시 등 단순 조명 및 영상이 아닌 이응노 관련 주제부합형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환상적인 순간을 선사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주출입구 4곳에 방역시스템(크린게이트 설치, 손소독, 열체크, 명단작성, 손목띠 착용 등)을 구축하고 이동방역요원 배치, 행사장내 방문객 체크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기존 오프라인 축제에서 판매했던 지역 농특산품을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실시간판매방송)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문 쇼호스트와 특산품 관계자가 함께 홍성한우와 한돈, 토굴새우젓, 광천김, 유기농산물 등 홍성을 대표하는 농특산품을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오후 4시와 6시, 총 6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나도 히어로’와 ‘이응노를 부탁해’, ‘추적! 이응노!’ 등 온라인 챌린지에 참여하면 닌텐도와 에어팟, 홍성사랑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군상 쿠키 만들기, 군상 도장체험, 이응노 캐릭터 입체 퍼즐 등이 담겨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콕! 이응노 체험키트’는 온라인에서 500세트 한정 선착순 접수를 받아 판매된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온라인 축제가 새로운 형식의 축제로 변화된 만큼 홍성역사인물축제도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응노 관련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모든 분들이 축제로 잠시나마 행복해 질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전시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