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첨단산단 통과도로 5일 개통...내포신도시~홍성읍 5분단축
내포첨단산단 통과도로 5일 개통...내포신도시~홍성읍 5분단축
  • 안병광
  • 승인 2021.05.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리 1908번지 일원 지방도 609호선∼한울초교 잇는 왕복 4차선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내포첨단산업단지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대로 2-9호선이 오는 5일 개통되며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이 확 뚫린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개통한 도로 구간은 홍북읍 일원 지방도 609호선에서 내포신도시를 잇는 왕복 4차선 1.45km 구간이다.

그동안 내포신도시에서 지방도 609호로 연결되는 도로는 충남도서관 앞과 체육공원 앞 용방치기사거리, 그리고 모아엘가아파트에서 용봉산 사거리로 넘어오는 도로 등 3개소가 전부였으나 이번 도로 개통으로 내포신도시 내부를 통과하는 홍예로는 홍성에서 예산 간 6km 전 구간이 모두 개통됐다.

이번 개통으로 내포신도시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내포지역민들의 홍성방향 출퇴근 및 이동 시간이 5분정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홍성역과 홍성종합터미널을 잇는 내포신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공사도 내년 2월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도로까지 개통하면 홍성역에서 산업단지까지 5분 내로 갈 수 있게 돼 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 및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인수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장은 “내포신도시 조성사업(3단계)으로 설치된 도로 중 입주기업 및 지역주민 통행불편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선 도로를 개통하게 되었다”라며 “도로 굴곡과 신호등이 많으니 서행운행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도로는 내포신도시 3단계 사업 중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LH 내포사업단이 조성 후 홍성군에 인수‧인계 하였으며, 도로의 유지관리는 군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에서 맡게 된다.

현재 내포신도시 개발사업 면적은 총 995만㎡ 구역으로, 현재까지 767만㎡가 준공됐으며, 부지조성 공정율은 97%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