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사랑고향후원사업 발대식...1호 후원자는?
홍성사랑고향후원사업 발대식...1호 후원자는?
  • 안병광
  • 승인 2021.05.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계좌 후원모금으로 지역복지문제 해결, 복지공동체 활성화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이 전 국민대상 홍성고향후원 1인 1계좌를 통한 후원모금으로 지역복지문제 해결과 복지공동체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영만 홍성군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홍성사랑고향후원사업 발대식 및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홍성군이 함께 추진하는 홍성사랑 고향후원사업은 홍성군민을 포함, 전국의 홍성군을 사랑하는 후원자를 발굴하여 후원금을 모으고 이를 지역저소득층의 자립, 취약계층 청년취업, 홀몸 어르신 의료 등 다양한 복지지원 사업에 활용하는 사업이다.

또한 후원금은 지역화폐인 홍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선순환 경제 실현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홍성사랑 고향후원사업의 ‘1호 후원자’로 김석환 군수가 가입‧서명하며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됐다.

김석환 군수는 “지역사회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이 스스로 지역의 문제와 필요를 제기하고 해결 의지를 갖고 실행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복지공동체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 100명에게 매월 5만원씩 1년간 총 6000만 원의 아동자립후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