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2차 공모 실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2차 공모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6.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가공 등 1차공모 잔여 사업량…7월 5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도는 오는 7월 5일까지 도내 농업법인(영농조합, 농업회사) 등을 대상으로 ‘2021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사업’ 2차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공모는 △농촌융복합산업제품 제조‧가공 △체험 전시 △생산·유통·체험·관광 등 6차산업화 지원 △소규모 가정간편식(HMR) 생산경영체 지원 등 4개 분야다.

도는 1차공모 후 잔여 총사업비 51억 38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 은 간단하게 데워 즉석에서 섭취할 수 있는 식사이다.

도는 서류가 접수되면 7월부터 2주간 사업계획 검토(시군)를 거쳐 외부전문가 서류‧발표‧현장심사, 최종 사업계획서 보완을 거쳐 최종 사업 대상자를 9월 말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사업유형(4개분야)에 따라 1∼2년 지원 기간에 최대 총사업비 15억 원 범위 내에서 관련 시설 및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청 및 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해당 시군 또는 도청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1·2·3차 융복합산업을 촉진하고 창업 및 기업 유치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고용 기회를 증대할 것”이라며 “이 사업이 농업농촌 경제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살기 좋은 농업농촌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1차 공모 선정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제품 제조‧가공 △체험 전시 분야 2개소(5억 3700만 원)를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