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행정복지국 업무 길라잡이 ‘행복 워크북’ 발간
홍성군 행정복지국 업무 길라잡이 ‘행복 워크북’ 발간
  • 안병광
  • 승인 2021.06.0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국 7개 과 업무매뉴얼 발간...업무효율성 향상 및 길잡이 역할 기대

홍성군은 행정복지국 소속 7개 과의 업무매뉴얼 「행복 워크북」책자를 발간하여 공직자들의 행정업무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부서 간 업무공유를 통해 안정적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복 워크북」책자에는 행정지원과, 안전관리과, 민원지적과 등 소속 7개 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과 추진현황, 법적근거, 문제점 및 대책, 기대효과 등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신규 공무원이나 인사이동으로 새로운 업무를 경험하는 직원들에게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는 길잡이 역할을 하여, 업무의 부담과 시행착오를 덜고 새로운 업무환경에 빠르게 적응함과 동시에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준석 행정복지국장은 “직원들의 업무효율성 향상과 안정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매뉴얼 발간을 계획했다”며 “‘행복 워크북’은 행정복지국의 업무 길잡이로 만든 지도서란 의미로 한눈에 업무별 요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된 만큼 효율적으로 활용하길 희망한다.”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는 1000페이지 분량으로 행정복지국 소속 부서에 비치되어 행정업무의 길잡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