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2021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우수기관 수상
홍성군보건소, 2021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우수기관 수상
  • 안병광
  • 승인 2021.06.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보건소가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홍성군은 관내 어린이 급식소 102개소(99%)를 홍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원으로 등록하고, 특히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100%(95개소) 등록ᐧ관리하며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담당 전문가들을 통하여‘급식소 순회 위생ᐧ안전 지도, 원장ᐧ교사 대상 위생교육, 연령 및 급식유형에 따른 96종의 식단 및 레시피 제공 등 위생 안전성이 확보된 영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식품위생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 및 일반인으로 구성된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학교ᐧ학원가 주변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관내 33구역)의 구역별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의 고열량ᐧ저열량ᐧ고카페인 함유식품 및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여부를 확인ᐧ지도하였으며, 식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어린이기호식품을 수거 및 검사하는 등 주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위생적 판매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어린이 급식의 영양ᐧ위생관리는 전문지식과 관리가 필요한 부분으로 앞으로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전문가를 통하여 영양 및 위생의 안전성이 확보된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학교 주변의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업소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에서는 지난 한 해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률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활용률 등 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분야 평가 도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