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숙 원장, 마지막 모습까지 아름다웠다.
현미숙 원장, 마지막 모습까지 아름다웠다.
  • 안병광
  • 승인 2021.07.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 광천중앙의원 마지막 진료 후 폐원
어려운 이웃위한 선풍기 100대 전달 후 떠나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지난 6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 100대가 전달됐다.

선풍기를 전달한 아름다운 선행의 주인공은 광천읍 소재 중앙의원 현미숙 원장이다.

현 원장은 병원을 정리하고, 광천을 떠나면서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마지막까지 선행을 실천한 것이다.

서울이 고향인 현미숙 원장은 “타 지역에서 병원을 운영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광천이 좋아 연고도 없는 광천으로 5년 전에 무지개처럼 왔다가 무지개처럼 떠나게 되어 아쉽다”며 고향으로 돌아가 어르신을 위한 복지사업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 원장은 지난 2017년 4월 광천읍에 중앙의원을 개원하고 5년여간 의원을 운영하며 얻은 수입을 지역사회를 위한 아름다운 기부와 봉사로 환원하며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왔다.

또한,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원 운영 수입의 일정액을 정기적금했다가 익년도 초, 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물품 등으로 물심양면 지원했다.

2018년도에 개원 1주년 기념으로 학생들(19명)의 건강검진, 교복과 학용품 지원 및 다과회를 시작했으며, 2019년도부터 올해 초까지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과 여성용품을 전달해 달라며 매년 1,000여만 원씩 홍성군에 기탁해 왔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병원 매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미래의 희망이며 꿈나무인 청소년에게 용기와 사기를 북돋아 주고자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왔다.

지역민들을 부모, 형제와 가족처럼 모시며 진료활동을 펼친 현 원장은 2021년 6월 30일 마지막 진료를 끝으로 폐원하며 “그동안 병원을 찾아줘서 감사하며, 앞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의원을 방문한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해 손수 선물 꾸러미 250세트를 전달했으며, 읍민은 물론 당해 병원을 이용하던 환자들이 많은 아쉬움을 표했다.

신주철 광천읍장은 “그동안 더불어 사는 따뜻한 광천 만들기에 기여해 주신 현미숙 원장님의 아름다운 선행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름답고 멋진 인생을 살아가기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하며, 기탁자의 뜻에 따라 물품은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등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