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생명과 안전위한 고귀한 땀방울 ‘감사‘
군민 생명과 안전위한 고귀한 땀방울 ‘감사‘
  • 안병광
  • 승인 2021.07.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군수, 접종센터 방문...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등 격려
선별검사소 폭염대책 마련 및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당부
지역의 다양한 봉사단체 및 기관, 학생 등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역의 다양한 봉사단체 및 기관, 학생 등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힘을 보태고 있다.
ⓒ홍성군
ⓒ홍성군

김석환 군수가 19일 코로나 장기화, 무더위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접종센터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청소년 백신접종 첫 날을 맞아 홍주문화체육센터 내 접종센터를 찾은 김 군수는 의료진과 공무원,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고3 학생들과 교직원에 대한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선별검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폭염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김 군수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도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방호복을 착용하고 근무하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고귀한 땀방울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들의 건강관리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휴식시간 보장, 냉방용품 지급 등 폭염에 대비한 냉방대책과 선별검사소를 찾는 군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차양막을 설치하는 등 주민들을 위한 폭염대책도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8월 1일까지 2주 동안 사적모임이 4인까지만 허용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다”라며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사적모임 최소화는 물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지금의 위기를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19일부터 30일까지 수능을 앞둔 고3과 교직원 1377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며, 같은 날 오후 8시부터는 55세 미만에 대한 모더나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