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1번지 충남내포혁신플랫폼 견학 발길 쇄도
혁신1번지 충남내포혁신플랫폼 견학 발길 쇄도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8.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실, 정부청사관리본부 등 각급 기관 방문 잇달아
ⓒ충남도
ⓒ충남도

충청남도 내 7월 29일에 개관한 충남형 민·관 협치 중간지원조직의 통합 거점 공간인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이 각 급 기관들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6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을 방문, 직접 공간을 둘러보고 그동안의 추진경과와 운영계획 등을 청취하였다. 같은 날 국무총리실 시민사회비서관실 박영철 과장도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을 찾아 시설현황 보고를 받은 뒤 11개 기관·단체가 입주한 플랫폼의 각 층을 라운딩 했다.

방문기관들은 언론보도를 통해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을 접했다며 공간 구성과 특징 등을 참고하기 위해 방문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은 도민의 경제·자치·농촌·복지 분야 활동을 지원 중인 중간지원조직이 한 곳에 모여 협업하며 시너지 효과를 올리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홍성군 홍북읍 홍예공원로 20(신경리 889)에 지난 달 29일 개관했다.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은 지하1층, 지상 3층으로 부지 5,886㎡, 연면적 2,939㎡규모이며, 약 20여개 기관이 입주할 수 있다.

현재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충청남도사회복지사협회,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충남시민재단, 충남환경운동연합, 기후에너지시민재단, 충남자활기업협회, 충남여성포럼이 입주를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