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 복귀...법원, 가처분 신청 인용
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 복귀...법원, 가처분 신청 인용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8.13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의장직 성실히 수행할 것 vs 의원들 대책논의

홍성군의회 의장 불신임안 가결로 의장직을 상실했던 윤용관 전 의장이 의장직에 복귀한다.

지난 달 23일, 윤 전 의장이 대전지방법원에 '의장 불신임 의결취소 소송 및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중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13일, 인용됐다.

이에 따라 윤 전 의장은 '의장 불신임 의결취소 청구 본안소송  판결 확정때까지 의장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윤 전 의장은 “이번 판결로 의장직무수행과정에서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것이 판명되었다.”며 “그동안 심려 끼쳐 드린 군민들께 죄송하다. 의장직의 남은임기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달 30일 새 의장으로 선출한 이선균 의장의 거취가 불분명해졌다. 의원들은 16일, 의회운영회의를 통해 항고여부 등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10명의 의원들은 윤 의장 불신임안을 가결하기 전 모든 의장 권한을 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새의장 선출로 정상화에 오르며 일단락 되는 듯했던 홍성군의회의 갈등이 또다시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인해 가뜩이나 코로나19 장기화로 힘겨운 상황에서 홍성군의회의 일련의 사태를 지켜보는 군민들의 피로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지난 달 21일, 제27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윤용관 의장 불신임 안을 상정해 투표 결과 찬성 10표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불신임 건으로 상정된 사유는 집합금지 명령위반과 의장직 사퇴의사 번복 등에 의한 의원 품위 손상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