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천후 속 실종됐던 90대 어르신, 반려견이 살렸다.
악천후 속 실종됐던 90대 어르신, 반려견이 살렸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8.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온 지켜준 ‘백구’덕분에 생존의 기적 이뤄
대형견에 물려 생사의 기로 선 유기견 백구 보살펴
반려견 백구 ⓒ홍성군
반려견 백구 ⓒ홍성군

지난 25일 새벽 서부면 송촌마을에서 90대 어르신이 집을 나선 뒤 실종되었다가 집에서 도보로 2km나 떨어진 서부면 거차리 축사 근처 논 한가운데에서 40시간 만에 기르던 반려견과 함께 발견됐다.

서부면에 따르면 실종 직후 경찰, 방범대,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합동 수색대가 인근 주변을 모두 수색했지만 새벽부터 계속된 비로 인해 수색에 난항을 겪었다.

하루가 지난 26일 충남 경찰청에서 드론 장비를 투입한 끝에 어르신을 겨우 찾아낼 수 있었다.

경찰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비가 내리는 악천후 속에서 90대 어르신이 40여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은 반려견 백구가 주인의 곁을 떠나지 않은 덕분”이라고 말했다.

어르신 A씨와 백구 사이에는 각별한 사연이 있다. 길에 버려졌던 유기견 ‘백구’를 구조해 가족의 인연을 맺은 A씨는 백구가 대형견에게 물려 생사의 기로에 서 있을 때 지극정성으로 보살폈고 이후 A씨와 백구는 단금지교와 같은 강한 교분으로 함께하는 사이가 되었다.

25일 실종당일에도 어르신을 따라나선 백구는 밤새 내리는 비에 추위로 쓰러져 있던 어르신의 가슴에 기대 곁을 지켰고, 서로의 체온을 유지한 덕분에 생체온도반응탐지 드론에 발견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어머님이 실종으로 애가 탔던 자녀는 “비가 온 날씨에 길어진 실종 시간으로 애간장이 다 녹는 줄 알았다.”며 “은혜 갚은 백구 덕분에 엄마와 백구 모두 무사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고영대 서부면장은 “40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한마음 한뜻으로 수색에 힘써 주신 경찰, 방범대, 마을 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서부면에서 이렇게 주인의 은혜를 갚는 백구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어 마음이 따뜻해진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소식만 전해질 수 있도록 면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