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위한 자원봉사자에게 지역은 무엇을 하는가?
지역위한 자원봉사자에게 지역은 무엇을 하는가?
  • 안병광 기자
  • 승인 2021.09.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홍성군 우수자원봉사자 인정제도’ 운영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홍성군 우수자원봉사자 인정제도를 운영한다.

‘홍성군 우수자원봉사자 인정제도’는 지역과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보답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제도이다.

이 제도는 우수자원봉사자증 발급, 할인가맹점 발굴 및 관리, 축하기와 근조기 지원, 자원봉사종합보험으로 구성됐다.

우수자원봉사자증은 할인가맹점에서 소정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이 카드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누적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자원봉사자에게 발급된다.

발급방법은 방문, 전화, 모바일로 가능하고, 반명함 사진이나 본인식별이 가능한 사진이 필요하다. 할인가맹점은 우수자원봉사자증을 소지한 자가 업체를 이용할 때, 소정의 할인을 해주는 나눔가게이다.

홍성군 할인가맹점은 △그림같은수목원 △롯데하이마트 홍성점 △서울스포렉스 △용봉산자동차극장 △홍주해운 △CGV홍성 총 6개소이다.

충청남도 내의 할인가맹점은 △오션힐호텔 △안면도자연휴양림 △백제문화단지 △개회예술공원 등 총 328개소이다. 자세한 할인내용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축하기와 근조기 지원은 홍성군 자원봉사자의 경조사와 단체의 이취임식 등의 행사가 있을 때, 축하와 조의를 표하기 위해 지원하는 깃발이다. 전화로 신청하고, 행사의 당사자 또는 주변 지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원봉사종합보험은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위험으로부터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다.

보험적용 대상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이 된 자원봉사자이다. 보험 신청방법 및 절차는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은 “많은 자원봉사자가 이 제도를 이용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